본문 바로가기
정보/여가

[배달]배민커넥트/쿠팡이츠 자전거 및 도보 후기(수입/비교)

by REPLAY 2021.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부업(?)으로 하고 있는 배달알바에 대해 해본후 느낀점을 써볼께요.

배달알바를 부업으로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용돈을 올려달라!


우선 저는 전업이 아닌 퇴근 후 부업(유부남 운동 겸 용돈~) 으로 배달알바를 알아봤어요.
그리고 하고싶을 때만 할 수 있는 배민커넥트쿠팡이츠에 가입해서 배달을 하고 있답니다.

지금은 잠깐 못하고 있지만요.(이유는 부상..ㅠㅠ나중에 산재보험 관련 따로 다뤄볼께요.)

저는 먼저 배민커넥트를 가입해서 시작했어요.
지역은 수원 영통구 쪽이고요.
수단은 자전거로 등록했다가..지금은 부상으로 잠시 도보로 변경되어 있답니다.

허나 웬걸..야심차게 운행을 시작했지만, 콜이 오지 않았습니다.
조금이라도 픽업을 빨리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자전거를 타고 나간후
주문을 기다렸지만....오지 않더군요.
(저녁7시 무렵이었기에 키자마자 주문이 들어올줄 알았어요.)

10분정도 노닐다가..안오다보다..하고 집으로 들어가니
띠딩~ 배달이 옵니다.
잽싸게 수락하고 슝하고 다녀왔지만, 이후론 다시 콜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음날 쿠팡이츠도 함께 깔았고
지금은 두개를 같이 하고 있답니다.

그럼 제가 쿠팡이츠와 배민커넥트를 하며 체감상 느낀 부분들을 적어볼께요.

 

 

*. 배민커넥트 (자전거 3건, 도보 2건 수행)

- 제 지역(수원시 영통구) 기준 콜이 많지 않다.
- 단가가 쿠팡이츠보다 괜찮았다. (총 5건 : 32,200)
- 내가 설정한 구역에서만 배달이 이뤄진다.

 

 

 

*. 쿠팡이츠 (자전거 9건 수행)

- 콜이 많다. (한건 끝내면 바로 다음 콜이 들어온다.)
- 프로모션을 하지 않는 한 단가가 배민 대비 낮았다. (총 9건 : 37,600)
- 배송이 완료된 지점 기준으로 가까운 콜을 주는것 같다.
  정신을 차려보니 엄한곳에 와있었다. (유배콜ㄷㄷ)

 




이상이 제가 각 업체의 배달을 수행하며 느낀점이에요.
두 업체 모두 피크타임 등 프로모션을 자주 수행하며, 단가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도보(배민)는 걸어서 픽업 10~15분, 배송 10~15분 기준의 거리로 배정이 됐어요.
제가 빨리 걷는 편이라 부담되는 거리는 아니었지만, 가까운 거리도 아니었습니다.
(고객님께 따뜻한 음식을 드리기 위해 빨리 걷게 되면 땀이 뻘뻘나요ㅋㅋ)

자전거(쿠팡/배민)도 마찬가지로 자전거로 10~20 분 거리의 픽업과 배송이 주로 할당되었습니다.
보통 1건당 30분 좀 넘게 소요된 것 같네요.

참고로 전 자전거로 운행중 내리막길에서 넘어져서 ㅠㅠ
현재 양손을 깁스하고 있기에 더는 운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손이 좀 괜찮은 것 같아서 도보로 변경 후 2건 했다가..와이프님께 혼나고 곱게 집에 있답니다.


제 생각엔 퇴근 후에 운동 겸 2~5 건 정도 부담없이 하기 좋은 알바같아요.
무엇보다 내가 하고 싶을 때만 할 수 있다는게 매력같습니다.

대신 절대 저처럼 다치지 마시고요.ㅠㅠ


참 만약 처음 가입하신다면
추천인을 기입하고 7일안에 1건이라도 배송을 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돈이 지급된답니다!
(쿠팡은 1만원씩, 배민은 2만원씩..단 배민은 7/13일까지니까..시간이 별로 없네요.)


===================배민커넥트====================
가입할 때 추천인코드 flushh 을 입력하고 한 번만 배달하면 2만원을 드려요!

누구나 할 수 있는 배달, 배민커넥트
동네에서 시작해보세요!
▶https://baeminconnect.onelink.me/k618/3168f51

*가입일 포함 7일 이내 1건 이상 배달 완료 시 지급(6/1 ~ 7/13)

 

 


==================쿠팡이츠===================

추천인 코드 : JNQ0VDG4


https://eatscourier.app.link/fNJ7So28Nhb

 

[초대 코드 : JNQ0VDG4]

초대 코드 입력하고 친구와 함께 10,000원 혜택을 받아보세요! 7일 이내 10건 배달 시 3만원 추가보너스도 드려요.

eatscourier.app.link

 


모두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